반응형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 조절인데 대부분 살 빼는데 효과적인 식단을 꾸리게 됩니다. 처음에는 정말 잘 빠졌을 겁니다. 초기에 가장 많이 빠지게 되죠. 하지만 다이어트 식단을 그대로 유지하는데도 어느 순간 빠지지 않는 정체기가 이유 없이 찾아오는데요. 이러면 의욕 떨어집니다.

 

다이어트 정체기의 이유

다이어트의 정체기가 찾아온 이유는 사실 우리 몸의 DNA의 생존본능에 의해 찾아온 것입니다. 다이어트의 원리부터 보자면 기초대사량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해 필요해진 칼로리만큼 체지방을 소모하게 됩니다. 필요한 양만큼의 칼로리를 섭취하지 못한다면 우리 몸은 생존의 위협을 느끼게 됩니다.

 

반응형

우리 자신은 아니지만 우리 몸 입장에서는 비상상황인 거죠. 이때 우리 몸은 어떻게 작용하냐면 공급되는 칼로리에 기초대사량이 맞춰집니다. 한마디로 몸에 일어나는 모든 생리현상이 약해지거나 느려져서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린다는 것이죠. 피가 흐르는 속도가 느려지고 각종 장기들의 기능도 떨어집니다. 당 공급량이 적어지니 몸의 기운도 없어지죠.

 

그렇다고 여기서 식사량을 줄이게 되면 우리 몸은 머리카락도 필요 없다고 느끼게 되고 탈모까지 일어나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요요현상이 올 확률이 더욱 높아지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되느냐? 정체기가 온 다음부터는 식사량을 더욱 줄일게 아니라 기초대사량을 늘려야 됩니다. 이상하죠?

 

기초대사량을 키워라

우리 몸은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려고 하고 우리는 기초대사량을 올려야 합니다. 참 아이러니한 상황이죠.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운동을 하면 단번에 해결됩니다. 애초에 운동과 식단 조절을 병행하는 다이어트라면 정체기가 찾아오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정체기의 이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정체기가 찾아왔다면 무엇이 문제인지 한번 뒤돌아보고 포기하지 않는 의지를 가지셔야 다이어트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