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산균은 장내에 활동하는 유익균으로 우리 몸에 많은 이점을 가져다줍니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유산균 제품이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하지만 유산균을 효과적으로 효과 보는 방법을 잘 모르고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산균의 올바른 복용법은 어떤 걸까요?

 

유산균 올바른 복용법

유산균은 어떻게 먹던지 상관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언제 먹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산균을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유산균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가 힘듭니다. 음식물이 위장에서 소화되고 있는 동안에 유산균이 들어가게 되면 위산에 의해 유산균이 살아서 장내로 도착하기가 힘듭니다. 유산균은 장에 잘 도착해서 활동을 해야 비로소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그렇다면 포인트는 위산을 피해 유산균을 섭취하면 되는 겁니다. 위산이 가장 적은 시기는 아침에 기상후 공복 상태 일 때입니다. 유산균 섭취의 최적의 시간대인 것이죠.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유산균을 섭취한다면 위에 남아있던 위산 때문에 유산균은 또 죽고 말 겁니다. 그래서 물을 한두 잔 정도 마셔준 다음에 위에 남아있던 위산을 희석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물을 섭취하고 5분 뒤쯤 유산균을 물과 함께 섭취하는데요. 물과 함께 섭취하는 이유는 위장에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물과 함께 먹은 유산균은 음식물과 섭취한 유산균과는 달리 위를 바로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물과 함께 섭취한 유산균이 소장으로 이동하는데 까지 대략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래서 유산균 섭취 후에 30분 이내에 식사를 하게 된다면 다시 위산이 분비되면서 유산균의 이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유산균 복용법 정리

  1. 기상후 물을 한두 잔 마셔준다.
  2. 약 5분 뒤에 물과 함께 유산균을 먹는다.
  3. 30분 후에 아침 식사를 한다.

올바른 유산균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글을 읽고 나면 지금까지 자기가 유산균을 잘못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유산균은 매우 중요한 유익균이니 제대로 효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