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쪽 이마가 빠지면서 M자이마가 의심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객관적이고 확실하게 알 수 있는데 M자 탈모 자가진단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M자 탈모 자가진단 방법

M자 탈모가 남성형 탈모의 초기 단계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M자 탈모가 찾아왔다는 것은 남성형 탈모가 시작됐다는 것과 같습니다. 연세가 조금 어르신 분들을 보면 정수리가 비었죠? 이것이 남성형 탈모입니다. M자 탈모 자가진단 방법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5가지 자가진단 방법

  1. 헤어라인이나 정수리 부분의 모발이 얇아진다.
  2. 점점 이마가 넓어지는 느낌이 든다.
  3. 하루에 100개 정도의 모발이 빠진다.
  4. 다른 부위의 털들이 점점 굵어진다.
  5. 헤어라인의 솜털 같은 머리카락들이 보인다.

위의 5가지 자가진단 방법 중 하나 이상이라도 해당된다면 반드시 남성형 탈모를 의심해봐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남성형 탈모의 초기 단계는 양쪽 이마 탈모가 진행되는 M자 탈모라고 했습니다. 간혹 정수리 탈모와 동시에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는 모발이 점점 얇아져서 빠지게 되는데 제일 먼저 헤어라인부터 시작됩니다. 점점 얇아져서 모발이 탈락되게 되고 나중에는 결국 솜털 같은 모발이 나오게 됩니다.

 

탈모는 모발 성장주기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성장기 부분이 점점 짧아져 모발 성장이 쉬는 단계인 휴지기가 길어집니다. 결국 탈모가 진행된 부분은 모발이 자라나지 않게 됩니다. 휴지기가 찾아온 모발이 늘어나게 되면서 모발이 점점 많이 빠지게 됩니다. 하루 100개 이상 빠진다고 느낀다면 탈모입니다.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은 모발을 빠지게 만들지만 다른 부위의 털들은 더욱 두껍게 만듭니다. 모발과 체모에 끼치는 영향이 다른 것이죠. 어쩌다 대머리이신 분들의 몸을 보면 털이 많은 것을 느낀 적이 있을 것입니다.

 

탈모의 원인과 단 하나뿐인 탈모 해결방법

 

골든타임을 지켜보자

남성형 탈모는 여러 가지 단계가 있는데 한 단계씩 거칠수록 전 단계로 회복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집니다. 탈모약을 복용 후 효과가 좋으면 회복될 수 있지만 쉽지 않은 경우고 유지만 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결국 초기에 증상을 파악해서 조기에 치료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M자 탈모 자가진단 방법으로 남성형 탈모를 조기에 해결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