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리 안 감으면 탈모가 생기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람마다 다릅니다. 사람에 따라 피부가 건성과 지성으로 나뉘듯이 두피도 똑같습니다. 보통 두피는 피부와 같은 타입을 갖습니다. 크게 건성과 지성 두피의 차이로 탈모에 관한 관점이 바뀝니다.

 

지성, 건성 두피의 탈모 관계

지성 두피의 경우 샴푸 후에 4시간 기준으로 그전에 유분이 과하게 생기게 되면 지성 두피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지성 두피의 경우 머리를 안 감으면 탈모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분이 과도하게 쌓이게 되면 모공이 막힐 가능성이 커지는데 이는 모발을 가늘게 만들 수 있는 요인중 하나입니다. 이런 지성 두피는 하루에 한 번 이상 샴푸를 해주시는 것이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반응형

건성 두피의 경우 샴푸 후에 4시간 기준으로 그전에 유분이 안 생긴다면 건성 두피라고 합니다. 이런 건성 두피는 건조하기 때문에 각질이 자주 생기게 되는데요. 각질이 쌓여 모공을 막거나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건성 두피는 오히려 샴푸를 자주 하게 되면 증상이 더 심각해지는데요. 이런 분들은 이틀에 한 번씩 감아도 됩니다.

 

탈모에 대한 오해

사실 위와 같은 요인은 직접적인 탈모의 원인이 아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탈모가 올 수 있습니다. 적당히 머리를 감아도 탈모가 오는 분들은 호르몬에 의한 탈모가 일어나는 것이죠. 간혹 머리를 오랫동안 안 감다가 어쩌다가 한번 감았는데 하수구 구멍에 쌓인 머리카락을 보고 놀라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놀랄 이유가 없는 것이 모발은 하루에 빠져야 할 양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2022.04.17 - [탈모 두피 정보] - 거울보고 바로 알 수 있는 M자 이마 탈모 구별방법

 

거울보고 바로 알수 있는 M자 이마 탈모 구별방법

자신의 이마가 원래 M자 이마였던 사람이었는데 탈모인지 모르겠는 사람과 이마 양쪽이 점점 빠지는 기분이 들어서 탈모인지 의심이 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자기가 탈모인지 아닌지 확실하게

ttae21.tistory.com

 

모발의 성장주기 중에 하나인 휴지기 상태의 모발들은 작은 힘에도 잘 빠지게 되는데요. 며칠 동안 빠져야 할 휴지기의 모발들이 모아져서 탈모처럼 느끼는 겁니다. 탈모의 경우 하루에 빠지는 모발의 양은 100개 이상입니다. 매일매일 머리를 감는데 하수구 구멍에 머리카락이 많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순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머리를 안 감으면 탈모가 온다고 오해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